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수학과 평가] 평가방법

수학교육론/평가론

by 교육대장 2020. 4. 8. 23:21

본문

참조. 수학교육학신론

 

프로젝트 평가는 수학 학습을 토대로 특정한 주제나 과제에 대해서 자료를 수집하고

분석, 종합, 해결하는 과정과 결과를 평가하는 방법으로, 문제 해결, 창의․융합, 정보

처리 능력 등을 평가할 때 활용할 수 있다.

포트폴리오 평가는 일정 기간 동안 수학 학습 수행과 그 결과물을 평가하는 방법으로,

학생의 학습 내용 이해와 수학 교과 역량을 종합적으로 판단하고 학생의 성장에 대한

정보를 얻는 데 활용할 수 있다.

관찰 평가, 면담 평가, 구술 평가는 학생 개인 및 소집단을 관찰, 학생과의 대화, 학생의

발표를 통해 학생의 이해 정도와 사고 방법, 수행 과정 등을 평가하는 방법으로,

의사소통, 태도 및 실천 능력 등을 평가할 때 활용할 수 있다.

관련글 더보기